Terms of service

본 약관은 ㈜코데미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코데미(codemy.kr)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합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codemy.kr)에 가입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휴대용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자료, 코데미지갑 및 기타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료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서비스하는 무료 및 유료 강좌 또는 유료 서비스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 1항 제 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체,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
(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료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 라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이용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일치하는 이용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7) “이용자 및 교육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이용자 및 교육자가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8) “해지”라 함은 이용자가 각종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2조 [회원 가입과 약관 동의]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이용자 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사실로 간주하며, 사실이 아닌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서비스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가입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회사가 제시하는 이용자 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 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5) 본 약관 상의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6) 이용자 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ID, 주소 등) 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위 조항에 따라 이용자 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 창을 통하여 즉시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1)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및 전자우편주소

3) 전화번호, Fax 번호

4) 사이트의 이용약관

5) 개인정보취급방침

6)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여 동의를 받으며,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이 약관을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기 전에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이용자 자격의 제한 및 상실, 청약철회, 과오금의 보상, 이용제한, 해제ㆍ해지, 이용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설명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이 약관을 인쇄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5조 [약관의 변경]

1.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공지한 후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동안 변경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공지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회사 사이트 “개인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이용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 제 2항 및 제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이용자가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한 후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처리합니다.

2. 탈퇴 신청시 이용자는 코데미지갑 잔액을 다른 곳으로 전송하여야 하며, 잔액이 남아있거나 기타 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신청자의 탈퇴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코데미지갑은 잔액이 있을 경우 서비스 제한에서 제외됩니다.

4. 이용자가 스스로 탈퇴한 때에는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며, 별도의 계약이 없는 한 이를 이용하기 위한 단말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구비 및 인터넷 통신망의 설치 의무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자료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학습전용 기기의 사양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 내에서 보상으로 주어지는 암호화폐(코데미 코인 COD)은 플랫폼 내에서 사용하거나 다른 지갑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별도의 계약이 있지 않는 한 이를 현금으로 교환해주지 않습니다.


제10조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웹사이트의 해당 이용자료에 표시합니다.

1) 이용자료의 명칭, 종류, 내용, 이용기간

2) 사용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종류, 운영체제 및 호환 브라우저들의 목록

3) 보상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4)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이용자의 이용권한은 이용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이용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이용자가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불법 복제 행위)

4)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을 사칭하는 경우

5) 이용자가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 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8)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9) 이용자가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남용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7일중 약 2~3시간은 서버의 점검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최소 24시간 이전에 이용자에게 공지사항이나
등록된 전자우편으로 통지를 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6조에 따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 합니다.

4. 회사는 본조의 2항에 의해 해지하게 되는 이용자에게는 보상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5.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이용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보상하여 드립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기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료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료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료의 이용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24시간 이전에 제 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제 6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한 시간으로 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이용자료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 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하게 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 회사 사이트, 이용자 가입 시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이용자는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해당 사항의 위배되는 게시물의 등록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게시물의 등록 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간에 이용자료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전용학습기기에 대한 임의적인 설정 변경 또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발생하는 유해환경 차단 기능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이용자의 권익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이용자가 원활하게 이용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한 설비를 구축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료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시스템 등)를 구비합니다.

3. 회사는 동일 또는 유사한 이용자피해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인식한 경우 추가적인 이용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등에서 그 피해발생사실과 피해예방을 위한 이용자의 조치사항에 대하여 공지합니다.


제18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또는 이용자는「콘텐츠산업진흥법」제 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와 이용자간의 관한 소송이 발생할 경우 관할법원은 서울남부지방법원으로 정합니다.